본문 바로가기
한다, 일/투자

CPA광고, 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by 일하는 휴눔 2015. 12. 10.
반응형

 

 

-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수익화 등을 검색하면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가 나옵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전문적인 스터디를 제공하는

블로그 수익화 카페들도 많습니다.

 

가장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 수익화, 블로그로 돈벌기의 단계는 아마도 블로그 체험단이나 CPC 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기도 하고 어느정도 블로그 유입이 생기게 되면

쪽지나 메일 등으로 해당 업체에서 직접 문의가 오기도 합니다.

 

고료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현물(재화, 서비스) 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리뷰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전자제품이나 IT기기 등을 전문으로 리뷰 하시는 분들은 리뷰 대상이 고가품인 경우가 많다보니 꼭 고료를 받지

않고 제품만 받아도 금액으로 환산하면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다수의 블로그 체험단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활발히 체험단이 일어나는 분야는 아무래도 뷰티/패션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뷰티 부분은 저관여인듯 하면서도 고관여인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하시는 블로그 수익화와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은 CPC 광고 방식인것 같습니다.

 

대표적인게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등이 있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가 수익은 더 많이 난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가장 많은 블로그 사용자를 보유한 네이버에 적용할 수가

없거니와 티스토리나 설치형 블로그에도 컨텐츠 부적합으로 컨펌이 안나는 경우가 많아 까다로운 편이라고 합니다.

저는 아직 애드센스를 설치해보진 않아서 실제 수익이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당건으로 리뷰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 어느정도 유입과 구독자수가 보장된 블로거들의 경우에는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 티스토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예제]

 

 

 

반면 네이버의 애드포스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라면 일정 조건 (블로그 개설 90일 경과 등)만 충족시키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지만 클릭률과 수익률이 매우 저조한 편입니다.

 

 

방문자수와 애드포스트 클릭률은 큰 연관이 없다고는 합니다만 그래도 평균 1000~2000명 들어오는 블로그의 경우

월평균 커피값 한 잔 정도 나오려나요?

 

물론 건당 수익이 큰 키워드를 잡으면 그보다 훨씬 높겠지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예제]

 

 

 

위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CPC광고란 특정한 키워드나 이미지 등을 고객이 클릭 함으로써 해당 키워드나 이미지 배너 등을

게시한 블로거에게 수익이 제공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블로거가 작성한 포스팅 내용에 연관도가 높은(간혹 없기도 하지만) 이미지 배너들이 상/하단, 좌/우에 노출됩니다. 그걸 클릭하면 부정클릭여부를 확인 한 후에 광고주가 블로거에게

수익을 지급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애드센스와 같은 이미지 배너 타입을 적용하기가 어렵고 포스팅 하단에 가로 또는 세로의 텍스트로만 키워드가 노출되기 때문에 수익이 저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화 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만 초보 블로거 시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대략 이정도인듯 합니다.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에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몇년 전부터는 CPA광고 기법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어떤 정보를 얻고자 검색을 하면 대다수의 포스팅이 CPA 광고가 적용된 포스팅으로

노출되기 시작했으니까요. 가장 대표적인게 보험추천, XX대출, 카드론 등등 금융이나 부동산 또는 병원에 관련된 키워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들어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실손의료보험 문의하러가기나 상담받기 등을 클릭하면 블로거 전용의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 후 고객이 상담을 받게 되면 일정액의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CPC처럼 단순히 클릭만으로 수익이 발생하는게 아니라 고객이 클릭 후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만 수익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CPC보다 더 까다로운 대신 그만큼 수익이 훨씬 큽니다.

 

 

요즘처럼 광고가 많은 시대가 없는 반면 요즘처럼 광고를 혐오하는 시대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시대에 대놓고 나 광고요~ 하는 일이다 보니 왠만한 필력과 컨텐츠가 아니고서야 수익이 나기 어려울 것 같지만 한 번 액션이 발생되면 금융관련 키워드의 경우 기본 몇 만원 단위로 시작함으로 확실히 매력적인 광고툴이긴 한 것 같습니다.

 

 

이런 CPA 광고 사이트들도 상당히 많은데 대표적인게 리더스CPA, 아이라이클릭,애드데이 등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수익화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고 또 이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여러군데 가입을 하고 확인을 해보니 각각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리더스CPA랑 아이라이클릭은 광고주와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여러 업체가 생기면서 건당 수익률은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면 머천트(광고)는 많지 않지만 건당 수익보장을 원한다면 애드데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또 리더스CPA는 가입 후 심사기간이 있는 반면 아이라이클릭이랑 애드데이는 그런 것은 없었고 애드데이의 경우 금융 전문 CPA 방식으로 광고수는 많지 않지만 그 만큼 전환률이나 상담건당 수익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건당 평균 45000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CPA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1. 리더스CPA

2. 아이라이크클릭

3. 애드데이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라이클릭이랑 애드데이가 가장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만

각자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활용해서 CPA광고를 사용해보심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SNS 마케팅 나아가 온라인 마케팅뿐 아니라 온/오프 할 것 없이 다들 힘든 시기이니 만큼

짧은 시간 투자로 용돈벌이 부터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그럼 다들 건승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