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3박4일 대만자유여행경비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 11월 말 경에 3박4일로 친구와 대만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 드리며 간단한 일정과 코스를 공유했었는데요.
지난 포스팅 ▶ 대만자유여행 3박4일 후기 바로 보기
오늘은 대만여행을 준비 하기에 앞서 필요한 비행기표, 숙박 예약 등을 비롯하여 돌아오는 날의 리무진과 택시비 까지 실제로 사용된 비용을 엑셀로 정리하여 공유 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비행기표 예약 부터 숙박까지 직접 예약 했기 때문에 패키지를 준비하시는 분들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경우에는 가서 드시는 음식과 기념품 구입비용 등만 간단하게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 다운받기 ▶ 3박4일 대만자유여행경비 바로 보기 (링크 클릭 후 열리는 새창 상단 오른쪽 파일첨부를 클릭 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대만자유여행 경비 내역 (1인 기준)
1. 왕복 비행기표 (티웨이 항공 _ 소셜커머스 이용)
2. 숙박 예약 (호텔스닷컴 이용)
- 숙소는 타이베이 시내에 위치한 DIARY OF TAIPEI 1 지점으로 숙소 정보는 여기 (http://cuturl.me/e5QF4i) 에서 참고하세요.
-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의 매달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여 최저가로 예악하세요. 특정 사이트를 고집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3. 이지카드 충전비 (대만 내 사용 가능한 대중교통 카드, 다양한 대중교통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로밍 or 해외유심카드 구입
- 저랑 친구는 각각 SKT와 KT를 사용하는데 알아 본 결과 대만 공항에서 구입하는 해외 유심카드를 사용 하는 것이 로밍보다 훨씬 저렴했습니다.
송산공항의 경우 중화통신의 유심칩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가격은 첨부한 대만여행경비 엑셀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 여행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대여하는 것도 괜찮지만 개인일정이 많거나 인원이 많지 않다면 유심카드 구입을 추천합니다.
5. 식비 및 쇼핑지출, 기념품 구입비 등
대만여행 중 실제 지출한 경비를 카테고리별로 구분하면 대략 이렇게 나뉠 듯 합니다. 이 중 항공권 구입과 호텔 예약을 제외한 나머지는 환전해간 금액에서 사용하였습니다. 환전은 타이완 달러로 약 8000 정도를 1인당 환전하였습니다.
실제로 3박4일 대만여행 동안 큰 돈을 쓰진 않았습니다. 사전에 알아 보고 갔던 것에 비해 대만 물가가 크게 저렴하다는 인상은 없었습니다만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야시장이나 로컬음식점들은 크게 비싸지 않아서 이기도 했고 여기저기 구경 다니느라 생각보다 많은 음식을 먹지 못해서 였습니다. 기념품의 대부분을 먹을 걸 사오긴 했지만 그래도 현지 음식을 더 많이 먹지 못한게 지금 생각해보면 제일 아쉬운 것 같습니다. 식도락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사실 대만하면 역시 식도락이죠^^) 제가 올린 식비보다 넉넉하게 1.5배 2배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보통 하루에 한끼 정도는 좀 괜찮은 위주로 먹고 저녁이나 점심 중 한끼는 가볍게 먹는 식으로 여행을 했으니까요.
아무쪼록 대만여행 혹은 대만자유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덧글 달아주세요.
(사진은 까르푸 및 지우펀에서 쇼핑한 품목 중 일부입니다.)
'쓰자, 돈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지하철 MRT 특징 :: 지하철의 도시 타이베이♡ (0) | 2015.12.10 |
---|---|
대만자유여행 3박4일 후기 @대만 자유여행 코스 (0) | 2015.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