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다, 일/PPT

[파워포인트 디자인] 파워포인트로 썸네일 만들기

by 일하는 휴눔 2015.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의 뜻밖의 발견의 제이입니다:D

 

 

 

오늘은 블로그를 한 층 더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썸네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포토샵만큼 깔끔한 썸네일을 파워포인트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볼거랍니다.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썸네일 만들기 강좌.pptx

 

[▲ 예제파일_다운받기]  

 

 

 

 

 

#.파워포인트로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원본 이미지는 포토샵으로 작업한 썸네일입니다.

이것과 동일한 이미지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림처럼 사각형을 하나 그려주세요.

 

 

티스토리는 모르겠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검색 했을 때 썸네일의

가로세로 사이즈가 동일해야 제일 깔끔하고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포토샵으로 작업했을 때는 가로세로 500px 정도로 만들어줬습니다.

 

 

 

 

 

 

 

파란 도형 부분은 앞으로 썸네일을 만들 때 마다 주제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넣어줄 부분입니다.

밑에 하얀색 부분은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텍스트를 넣을 자리 이므로 텍스트 사이즈를 고려해서

적당하게 비워주세요~

 

 

 

 

 

 

 

 

 

 

아까 파란 직사각형 도형을 선택 후 위와 같이 그림 파일을 넣어주세요.

저는 분홍분홍한 패턴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패턴 이미지 출처는 까먹었어요 ㅠㅠ

 

 

컬러 사이트에서 받았던 것 같은데 아시는 분은 제보좀 ㅋㅋ

유용했던 사이트였는데 즐겨찾기를 날려먹었어요..또르르

 

 

 

 

 

텍스트 상자를 이용해서 원하는 글을 써주세요.

이때 위에 작은글씨 부분과 아래 큰 글씨 부분을 각각 써주세요.

 

 

글씨를 작성 한 뒤 작은글씨 밑에 얇은 선을 하나 그어주세요.

 

 

좀 덜 허전하죠? ㅋㅋㅋ

 

 

 

 

 

 

 

 

 

원본에서는 나눔고딕이랑 명조체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폰트를 써봤습니다.

 

저는 블로그 이름을 써줬어요. 저 부분은 고정 텍스트에요.

 

 

 

 

 

 

 

짜잔- 끝

 

 

어떤가요? 포토샵으로 만든거랑 큰 차이가 없죠??

(단순하게 만들어서 그렇다고 하면 하..할수 없구요)

 

 

 

 

 

 

고새 잊어버린 분들을 위해 원본vs파워포인트ver 비교

 

 

어째 PPT로 만든게 더 깔끔한거 같고 막 ㅋㅋㅋㅋㅋㅋ

 

 

 

 

 

 

 

폰트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둘다 무료폰트에요.

나눔고딕은 네이버에서 받으실 수 있고 더페이스샵 폰트는 더페이스샵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저번에 네이버 블로그에 산돌스웨거 폰트를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더페이스샵도 그렇고

요즘은 뷰티브랜드에서 폰트도 많이 나오네요. (부럽다)

 

 

 

 

자- 어쨌든 이렇게해서 포토샵만큼 깔끔한 블로그 썸네일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봤습니다.

 

 

 

 

 

괜찮으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용:D

 

 

쌩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