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다, 일/PPT

[파워포인트 디자인] 파워포인트로 배너만들기 @파워포인트 이미지 투명 효과

by 일하는 휴눔 2015.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파일 첨부하였으니 PPT 파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연습PPT.pptx

[▲ 예제파일_다운받기] 

 

 

 

 

 

 

오늘도 제목은 거창하게 '파워포인트로 배너만들기' 라고 했지만

이전 포스팅들 처럼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편집하는 법을 보여드릴께요!

 

 

 

우리의 목표는 뭐다?

 

 

 

그림판보다 세련되고 포토샵보다 쉽게 이미지를 편집하는 거다!

 

 

 

또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일명 누끼컷 이라고 불리는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도 만들어볼께요.

 

 

 

※ 오늘 포스팅은 MS 20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원본 사진]

 

 

 

상큼 상큼한 수지와 청순청순한 임지연씨가 빛나는 뷰티 제품 배너에요.

음 상단을 보니 아마 CJ오쇼핑 EDM 을 보다가 맘에 들어서 저장했나봐요.

 

 

오늘은 이걸 따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도형 외곽선 없음을 선택하고 적당한 크기로 네모를 그려주세요.

 

 

 

 

 

 

 

사각형 클릭-마우스 우클릭-도형서식-채우기-패턴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마음에 드는 패턴이 없으면 단색 채우기로 원하는 색을 골라주시거나

따로 저장해둔 이미지를 불러 주셔도 됩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반복되는 패턴이나 단색이 좋아요]

 

 

원하는 패턴 모양을 선택하고 전경색을 바꿔주세요.

저는 약간 분홍색으로 선택했어요.

 

 

 

 

 

 

 

 

그 다음 상단에 텍스트 박스를 선택해서 적당한 사이즈로 그려주고 원하는 폰트를 골라 글씨를 써주세요.

이렇게 두 줄 쓰기를 할 때는 원래 각각 텍스트 박스를 그려주는게 세밀하게 조절하기 편하지만

저는 그냥 ㅋㅋ 하나에 다 써버렸습니다. 이렇게 써도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해서 폰트종류와 사이즈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윗줄만 하늘색으로 바꿔봤어요.

 

 

 

 

 

 

 

 

 

그 다음 역시 외곽선 없음을 선택한 뒤 사각형을 하나 저정도 크기로 그려주세요.

처음 그리면 하늘색으로 나오는데 더블 클릭한 뒤 상단에 도형컬러를 흰색으로 바꿔주세요.

 

 

 

 

 

 

 

예제 사진처럼 하기 위해서 저는 이렇게 도형을 추가 했어요.

처음 만든 흰색 도형을 클릭 한 뒤 컨트롤+드래그(오른쪽으로) 하면

똑같은 사이즈의 도형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밑에 길다란 직사각형은 위와같이 외곽선 없음-흰색으로 선택 후 그려주었어요.

 

 

 

 

 

 

 

그 다음 1번 흰색 박스 위에 텍스트박스를 삽입하여 원하는 말을 써줍니다.

 

저는 화장품에 관련된 문구들을 쓰긴 했지만 사실 ㅋㅋ 연관성이라고는

전혀 없는 ㅋㅋ 그냥 아무 멘트나 써넣었습니다.

 

 

 

 

 

 

그 다음 상단 메뉴 중 삽입-클립아트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오른쪽처럼 클립아트 검색창이 나옵니다.

 

화장품,크림,로션 등등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해주세요.

(물론 삽입-그림으로 해도 됩니다)

 

 

저는 핸드버터 이미지를 골랐습니다.

문구는 수분촉촉 여름 뷰티인데 이미지는 쉐어버터...ㅋ

 

 

 

 

 

 

 

나머지도 1번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써주고+클립아트 검색해서 이미지 삽입

 

맨 밑의 직사각형에 삽입된 클립아트는 자르기를 활용해서 흰 박스 바깥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준 것입니다^^

 

 

 

(근데 여름만의 보습이 대체 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디버터를 갖다놓고 수분촉촉.....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IP : 파워포인트 이미지 투명효과/파워포인트 배경투명/파워포인트 그림 배경제거 ※

 

 

 

 

 

 

 

 

 

 

클립아트나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오시면 처음에는 아마 이렇게 뜨실거에요.

도형배경과 사진배경이 같은 색이면 보이지 않겠지만 저렇게 다르다면 굉장히 어색하겠죠?

 

 

배경없이 깨끗한 이미지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명 누끼컷이라고도 하죠?

 

 

 

 

 

불러온 클립아트나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상단 왼쪽에 배경제거 라는게 생깁니다.

(2010 이하 버전 즉 2007 등은 약간 다릅니다)

 

 

 

배경제거 클릭!

 

 

 

 

 

 

 

그럼 이렇게 이미지가 분홍색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위에 제거할 영역 표시를 클릭-(제거하고싶은부분)을 클릭

 

하면 - 모양이 해당 부위에 동그랗게 생깁니다.

 

캡쳐가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사각틀 오른쪽에 동그랗게 있습니다.

 

 

그 상태로 변경내용 유지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화장품 용기만 짠- 하고 남았습니다.

만약 옆에 있던 갈색 동그라미를 남기고 싶다면

 

배경제거- 보관할 영역표시를 클릭 후 남기고 싶은 부분에 클릭 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드는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끝-

 

 

 

 

 

[완성작 1]

 

 

 

 

 

 

[완성작 2]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D

 

 

반응형

댓글